제넥신, 신임 CFO에 홍성준 부사장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 제넥신은 새로운 최고재무관리자(CFO)에 홍성준 부사장을 영입했다고 2일 밝혔다.

로킷헬스케어 총괄사장과 한독 재무담당 전무 출신인 홍 부사장은 한국공인회계사, 미국공인회계사 및 미국변호사 자격증을 보유한 재무·법무 전문가로 28년간 컨설팅, 제조업, 제약 등 다양한 분야 기업에서 전략기획과 재무관리를 총괄해 왔다.

홍 부사장은 연세대학교에서 경영학 학·석사를 마치고 안진회계법인, 대우자동차미국법인, 필립모리스코리아, 나이키코리아,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한독, 로킷헬스케어 등 국내외 기업에서 일했으며, 미국 밴더빌트 로스쿨에서 법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홍 부사장은 "그 동안 국내외 업무 경험과 글로벌 기업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넥신이 제약바이오 업계를 이끌 글로벌 혁신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홍 부사장은 제넥신에서 재무, 법무, 특허 및 투자 커뮤니케이션(IR) 등을 총괄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홍 부사장은 관계사인 한독 CFO 출신으로 이미 제넥신의 내부 운영 상황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갖고 있다"면서 "홍 부사장 체제를 통해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인 업무 수행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4차산업부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