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울주군, 헌법의 역사 알기 ‘헌법콘서트’ 열어

17일 오후 3시 심용환 역사학자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특강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울산 울주군은 오는 17일 ‘헌법콘서트 : 헌법의 상상력’을 실시간 라이브로 진행한다.

이번 헌법콘서트는 교육부 주관 2020년 지역평생교육활성화 지원 사업으로 운영된다.

이번 헌법콘서트는 17일 오후 3시부터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우리가 잘 몰랐던 헌법의 역사를 한눈에 보기’를 주제로‘KBS 역사저널, 그날’등 여러 방송에 출연하고 있는 가장 핫한 역사학자 심용환 소장이 헌법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울주군민과 실시간 소통하며 알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유튜브‘울쭈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울주평생학습포털에서 사전 신청한 뒤 우리나라 헌법에 대한 질문이나 상담을 댓글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심 강사가 직접 사인한 책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됐다.

이선호 군수는“이번 제헌절을 맞아 민주시민교육의 기본이 되는 대한민국 헌법의 역사를 바로 인식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많은 군민이 실시간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깨어있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