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브랜드K, 국민브랜드로 육성할 것'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11일 오후 중소기업 국가대표 공동브랜드인 '브랜드K'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지난 한 해를 정리하는 '브랜드K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서울 상암동 공영쇼핑 C스튜디오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박영선 중기부 장관을 비롯해 홍은택 카카오커머스 대표, 이상호 11번가 대표, 39개 브랜드K 인증 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출범한 브랜드K의 추진 실적을 돌아보고 39개 브랜드K 협력사에게 인증서를 전달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30년 이상 명맥을 이어온 '백년가게'의 메뉴로 구성된 만찬, 박 장관의 '2020 브랜드K 비전' 발표도 있었다.

박 장관은 "브랜드K가 론칭 후 3개월이라는 단기간에 39개 제품, 308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중소기업 혁신제품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면서 "브랜드K를 오디션 방식으로 국민과 같이 만드는 브랜드로 육성하고 민관 및 범부처 협업ㆍ통합 체계를 마련해 참여기업을 집중지원하는 방안을 내년 1월 발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브랜드K 제품의 판로개척에 기여한 카카오 커머스, 11번가, 코레일유통 등 상생협력기업들이 감사패를 받았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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