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팔리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外

◆팔리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새로운 트렌드와 니즈에 기반한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다. 다양하게 변하는 라이프 스타일과 집단에서 관계를 만드는 방식, 각기 다른 가치관 공존 등의 차원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비즈니스에 대해 설명한다. 빠르게 변하는 시대의 흐름을 예측하고 실제 마케팅에 적용가능한 유의미한 내용을 제공한다. (김나연ㆍ이상길 등 지음/한스미디어)

◆소득의 미래=일자리와 소득구조의 전환기에 혼란과 고통을 줄일 수 있는 해법. 다양한 인물들을 조명하며 이미 시작된 자유노동의 명암에 대해 살핀다. 이를 기회로 만들려면 국가가 적극적으로 안전장치를 만들어줘야 한다고 강조한다. 모두에게 정기적으로 조건 없이 현금을 지급하는 보편적 기본소득제가 바로 그것이다. (이원재 지음/어크로스)

◆90년대생 소비 트렌드 2020=90년대생이 생각하고 경험하는 것들을 일곱 가지 트렌드로 정리한다. 뷰티, 패션, 반려동물, 스포츠, 여행, 식품, 퇴근 후 삶이다. 90년대생들이 관심을 두는 품목과 정보를 얻는 방식, 이를 적용한 마케팅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90년대생의 소비 성향은 '나'에 대한 사랑과 집중이다.” (곽나래 지음/더퀘스트)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문화부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