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부소방서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전’ 개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광주 서부소방서(서장 김영돈)는 시민과 소방안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소방청과 한국소방안전원 주관으로 개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신청 받는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표어·포스터 분야의 주제는 화재 예방의 필요성 강조 및 화재 시 대피우선 의식을 확산을 위해 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사진 분야의 주제는 화재구조구급 등 재난현장 활동사진 및 기타 안전 문화 확산에 이바지할 수 있는 내용이다.

심사 기준은 소방안전의 사실성·시사성·홍보가치 등에 비중을 두고 각종 재난사고에 대한 관심과 경각심 제고 등 홍보 효과가 큰 작품에 가점을 부여한다.

참가방법은 e-mail(rds0623@korea.kr)로 출품작과 참가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각 분야별 1인 1작품만 가능하다.

1명이 3개 분야 모두에 1점씩 출품도 가능하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소방청 119생활안전과로 문의하면 된다.

서부소방서 관계자는 “재난 사고의 예방은 시민들의 참여와 협조가 필요하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