빕스, 특화매장 지방 거점으로 확대 박차…둔산점 · 아주대점 새 단장

CJ푸드빌이 지난 29일 상권 특화 매장으로 리뉴얼 오픈한 빕스 둔산점. 빕스는 지난해부터 수도권 중심으로 선보여 큰 호응을 얻은 특화 매장을 지방 거점으로 확대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CJ푸드빌 빕스가 지난해부터 수도권 중심으로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은 특화매장을 지방 거점으로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빕스는 전날 대전 ‘둔산점’과 수원 ‘아주대점’을 상권 특성과 고객 수요에 따라 각각 리뉴얼 오픈했다. 대전 도심에 위치한 둔산점은 가족 외식, 주부 모임 등 다양한 외식 수요가 많은 것을 반영해 ‘테이스트 업’ 콘셉트로 변신했다. 가장 눈에 띄는 서비스는 셰프가 직접 만든 프리미엄 디저트 17종과 다양한 블렌딩 티를 아늑한 카페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마이 디저트 룸’이다.

샐러드 바 이용 고객은 물론이고, 평일에는 별도 9900원 요금을 내면 디저트 카페로도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우드 화이어 그릴’과 ‘골든 프리미어 스테이크’, ‘피제리아’ 등을 도입해 스테이크와 샐러드 바의 퀄리티를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

가족 고객이 많고 뷔페 선호도가 높은 아주대점은 샐러드바를 한층 강화한 ‘딜라이트 업’을 테마로 새 단장했다. 비프로인부터자이언트 폭립, 씨푸드까지 다양한 BBQ를 천천히 골고루 익히는 로티세리 기구로 구워 겉은 바삭하고 육즙은 살아 있는 깊은 풍미를 선보인다. 갓 구운 BBQ는 셰프가 즉석에서 카빙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을 한층 높인다는 전략이다. BBQ와 환상 궁합을 자랑하는 수제 맥주 코너 ‘비어 바이트’와 어린이 고객을 위한 초코 분수 퐁듀, 수제 와플 코너도 구성했다.

빕스는 지난해 6월 제일제당센터점을 시작으로 명동, 계산, 합정역점 등에서 상권 특성과 고객 수요를 분석해 매장별 특화 서비스를 선보여왔다. 그 결과, 계산점은 지난해 대비 고객수가 30% 가량 늘었으며, 합정역점은 빕스 평균 객수 대비 45% 많은 고객이 방문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얻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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