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이 선택한 ‘피에드아테르’ 한국 첫 상륙, 미래인그룹 고급 주거 트렌드 새 방향 제시

- 국내 최초 피에르아테르 공급예정.. 오는 10월 미래인 그룹 통해 송파구 문정동서 첫 선 예정

- ‘피에드아테르(pied-a-terre)’, 뉴욕 중심 맨하탄에서 최상류층만의 주거트렌드로 이미 자리잡아..

뉴욕 상위1%가 선호하는 주거 트렌드 ‘피에드아테르(pied-a-terre)’ 를 미래인 그룹이 올 하반기 국내 최초 공급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볼 수 없었던 피에드 아테르(pied-a-terre)공급 소식에 업계와 소비자들의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도심 속 고급 주거트렌드 피에드아테르, 미국 등에서는 상류층의 필수 주거상품

피에드아테르(pied-a-terre)는 불어로 ‘발을 땅에 디디다’라는 사전적 뜻을 가지고 있다. 즉 ‘발을 딛고 있는 곳이 나의 공간’이라는 의미로서 미국과 유럽 등에서 최상류층 고유의 주거 트렌드로 자리를 잡았다. 피에드아테르는 전 세계에서도 가장 집값이 높은 도시들의 최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자신의 부를 증명하는 중요한 수단 중 하나로 여겨진다.

실제로 미국 할리우드 유명배우 및 자산가들이 다수의 피에드아테르를 보유하고 있을 만큼 피에드아테르는 상류층이라면 반드시 가져야 할 주거상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 뉴욕, 런던 등 세계적 대도시의 고급 주거 문화로 자리잡아

피에드아테르 문화가 가장 잘 나타나는 곳이 바로 미국의 최중심 도시 뉴욕이다. 뉴욕의 주거시설 중 상당수가 피에드아테르로 공급됐으며 세계 각지의 부호들이 소유하고 있다. 땅값이 높기로 유명한 영국 런던에서도 피에드아테르 주거 문화가 상류층 고유의 주거문화로 자리 잡혀 있다.

■ 호텔 컨시어지 서비스.. 최고급 하이엔드 서비스.. 상위 1%만을 위한 상품

피에드아테르는 고급 호텔 못지 않은 다양한 서비스와 시설을 갖추고 있다. 실제로 뉴욕 센트럴파크에 위치한 The Plaza 호텔은 컴팩트한 펜트하우스 형태의 피에드아테르를 선보였고, 호텔 버틀러 서비스와 함께 수영장, 리무진서비스 등 최상급 편의시설 및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로 인해 현재 뉴욕 피에드아테르 중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 국내 부동산 시장 선도해온 토탈 부동산 디벨로퍼 미래인 그룹

이렇듯 국내외 고급 주거시설에 대한 소비자 Need가 높은 가운데 국내에도 미래인 그룹을 통해 최초로 피에드아테르가 공급 될 예정이다.

미래인 그룹은 이번 피에드아테르 공급에 앞서 광교신도시, 별내신도시 등 에서 뛰어난 상품개발, 마케팅기법을 통해 디벨로퍼로 영역을 확장하고 국내 굴지의 종합부동산 그룹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피에드아테르는 오는 10월 청담동에서 국내 최초 공급예정에 앞서, 삼성동에 갤러리를 개관 준비 중이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디지털뉴스운영본부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