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한류타임즈, 댁시 성장 기대감에 '상승'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한류타임즈가 상승세다 말레이시아 차량공유 플랫폼 기업 댁시(DACSEE)의 고속 성장 기대감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한류타임즈는 25일 오전 11시 기준 전거래일 대비 60원(4.74%) 오른 1320원에 거래됐다.

댁시는 지난해 9월 말레이시아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첫 달 8,630건이라는 이용건수를 기록하고, 지난달에는 5만4399건의 이용건 수를 기록하며 630%에 이르는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또한 서비스 누적 이용 건은 현재까지 20만 건을 넘어섰으며, 현재 태국, 인도네시아 등에서 서비스 출범을 앞두고 있다.

댁시는 미국의 우버(Uber)나 리프트(Lyft) 같은 차량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SNS 소셜 커뮤니티를 차량 공유에 접목해 승객에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등 지속 가능한 사회적 차량 공유 플랫폼을 만들어가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한류타임즈는 지난 21일 경영참여 목적으로 댁시의 지분(13.5%)을 인수한 바 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