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국민참여평가단' 공개 모집

과기정통부, 국민 눈높이 맞는 블록체인 서비스 본격 추진

이미지=게티이미지뱅크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블록체인 공공·민간 시범사업 정책공유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해 '블록체인 국민참여평가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3월18일부터 4월15일까지 모집하는 국민참여평가단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기초 지식과 관심을 보유한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총 30명 규모로 선발할 예정이다. 평가단으로 선발되면 블록체인 공공·민간 시범사업 서비스 개발 과정에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시범사업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국민참여평가단의 임기는 올해에 한하며, 우수 활동자에 대해서는 연말에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김정원 과기정통부 인터넷융합정책관은 "블록체인은 참여와 소통의 기술"이라며 "이번 블록체인 국민참여평가단 운영을 통해 보다 많은 국민들이 블록체인 기술의 효용성을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4차산업부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