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쓴소리 듣겠습니다'…현대차, H옴부즈맨 3기 발표회

현대차 H옴부즈맨, 3년차 맞은 고객소통 프로그램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 현대자동차는 지난 20일 현대 힐스테이트 갤러리에서 고객의 개선 제안 의견을 듣는 'H옴부즈맨 3기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H 옴부즈맨'은 현대차의 상품, 서비스, 마케팅, CSV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고객의 의견을 듣고 개선 방안을 만들어가는 현대차의 대표적인 고객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이다.지난 5월 출범한 95명의 'H 옴부즈맨 3기' 참가자들은 이번 개선 제안 발표회에서 현대차의 고객가치·상품·사회혁신 3개 부문에 대해 다양한 개선 방안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사진=현대차

이광국 현대차 국내영업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 20여명과 멘토들은 옴부즈맨 참가자들의 진정성있는 아이디어 제안을 경청했다. 이어 심사위원단은 18개 팀이 제안한 아이디어의 방향성, 독창성, 실현가능성 등을 평가해 각 부문별 2개팀 총 6개팀을 우수팀으로 선정했다.현대차 테마 거점 활용 프로그램, 농촌지역 대상 트럭 쉐어링 서비스, 수소차 넥쏘를 활용한 무더위 쪽방촌 노인 쉼터 지원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팀은 오는 11월 24일 열리는 'H 옴부즈맨 페스티벌'에서 각자의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발표하며 현대자동차에 또 한 번의 혁신과 변화를 제안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개선제안 발표와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 결과를 종합해 각 부문별 최우수/우수팀을 최종 선정하고 해외 생산거점 견학, 여행상품권 등의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자동차는 고객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를 실천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다양한 부문에서 적극적으로 귀 기울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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