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알코올 사이다 ‘써머스비 애플’ 출시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하이트진로가 덴마크 맥주 1위 기업인 칼스버그(Carlsberg)사와 ‘써머스비’의 정식 수입 계약을 체결하고 1월부터 본격 판매한다고 밝혔다.‘써머스비’는 알코올 도수 4.5%로 사과 발효주 베이스에 탄산을 첨가한 알코올 사이다(Cider)이다. 사과의 풍부한 향과 청량감이 특징인 ‘써머스비’는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기기에 제격이다.6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써머스비’의 인기가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4년간 약 150%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하이트진로는 국내에서도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더 많은 국내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유통망을 넓혀 판매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써머스비 애플’은 330㎖ 병, 500㎖ 캔 2가지 타입으로 출시되며 전국 대형마트나 편의점뿐만 아니라 음식점 등 유흥주점에서도 만날 수 있다.유태영 상무는 “하이트진로는 써머스비에 대한 친근감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며 “써머스비의 애플뿐만 아니라 블랙베리도 추가 출시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이선애 기자 lsa@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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