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G-200 문화올림픽, 엠블럼 및 슬로건 발표

문화올림픽 엠블럼(위)과 슬로건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아시아경제 김세영 기자] 2018 평창 문화올림픽 엠블럼과 슬로건이 공개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조직위원회, 개최지 강원도와 함께 20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평창 지(G)-200 문화올림픽’ 기자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주최 측은 문화올림픽 엠블럼과 슬로건 등 프로그램에 대한 구체적 내용을 발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인재진 평창 문화올림픽 총괄기획자를 비롯해 김태욱 총연출감독과 이선영 평창조직위 문화부장, 개별 프로그램 기획자인 이이남(미디어아트큐브전), 박일호(청년작가 미디어파사드전), 정준모(아트배너전) 등 총 여섯 명의 기획자가 참여했다. 특히 공개된 문화올림픽 엠블럼이 관심을 모았다. 문화의 초성 자음인 ‘ㅁ’을 차용, 세계를 향해 열린 ‘문’과 활짝 피어나는 ‘꽃’을 본 떠 한국과 세계문화가 서로 교류하고 문화를 꽃피우는 이상을 담았다.문화올림픽 엠블럼은 평창조직위가 주최하는 문화 프로그램은 물론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을 기념하는 정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비영리단체의 다양한 문화 프로젝트에 부여된다. 이와 함께 ‘평창, 문화를 더하다’라는 정육면체(큐브) 아홉 조각 형태의 홍보용 슬로건은 각종 홍보물과 사진벽(포토월) 등에 활용돼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다양한 참여를 이끌어내는 평창 문화올림픽의 의미를 알기 쉽게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200일 남은 가운데 온 국민이 함께 즐기는 다양한 문화올림픽의 향연은 개최지 강원도와 서울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문화올림픽이란 ‘올림픽 가치를 통해 개최국 및 세계인들이 참여하는 문화, 엔터테인먼트, 축제, 교육활동을 포함하는 멀티 플랫폼 프로그램으로 개최도시가 올림픽 기간 전부터 올림픽 종료시까지 올림픽 행사의 일부로 전개하는 문화프로그램과 페스티벌을 통칭한다. 김세영 기자 ksy1236@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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