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위챗 페이 3곳 추가…'확대 도입할 계획'

환전수수료 부담↓분실 예방가능…중국 관광객들에게 인기

신세계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신세계그룹이 중국 최대 정보기술(IT) 기업 텐센트와 손잡고 위챗페이먼트(위챗페이) 확대에 나섰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2일 “1일부터는 신세계면세점,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스타벅스 매장(명동·인천공항·제주 지역 내)에서 위챗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중국인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이마트, 위드미 등에도 위챗페이 서비스를 확대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세계그룹과 텐센트는 지난 2월 위챗페이를 신세계백화점 3곳(본점·강남점·부산 센텀시티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위챗페이는 텐센트의 모바일 메신저인 ‘위챗’을 활용한 결제 시스템으로 지난 2013년 첫 선을 보였다. 신세계는 신용카드는 물론 은행 계좌 연동, 직불 결제 등 위챗페이에서 다양한 결제 방식을 지원하고 있다. 환전된 현금이나 신용카드 없이 위챗페이 바코드 스캔을 통해 바로 결제가 가능하고, 환전 수수료 부담도 낮다. 현금 분실 예방도 가능해 중국 관광객들이 해외 여행 시 자주 이용하는 결제 서비스다. 김승환 신세계그룹 상무는 “위챗페이 서비스 도입을 통해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최적화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 이라며 “앞으로 신세계그룹만의 노하우를 앞세워 결제 서비스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도 글로벌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다음 달 30일까지 위챗페이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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