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국산의 힘' 첫 피코크 상품 개발…남원추어탕 출시

이마트 피코크 남원추어탕

이마트, 남원시와 손잡고 ‘남원산 미꾸라지와 시래기’로 만든 추어탕 개발이마트, 백화점 등 그룹 내 全 유통채널 판매. 장기적으로 해외진출까지 고려[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이마트가 ‘국산의 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남원시와 공동 개발한 피코크 ‘남원 추어탕’을 선보였다.이마트가 전사 차원에서 진행하던 ‘국산의 힘 프로젝트’로 신선식품을 선보인 적은 있지만, 가공된 간편가정식(HMR)으로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를 시작으로 이마트는 국내 우수 농산물을 원료로 한 HMR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이마트는 지난 해 3월부터 남원시와 ‘남원 미꾸라지와 시래기’를 원물로 남원 추어탕 연구·개발에 돌입했으며, 1년4개월여 간의 노력 끝에 ‘국산의 힘 피코크 1탄’인 ‘피코크 남원 추어탕’(6480원·500g)을 출시했다.이번 상품 개발은 김일환 피코크 총괄 담당이 지난해 ‘국내 지역 맛집 상품화’의 일환으로 전국 맛집 탐방 중 대부분 중국 미꾸라지를 사용하는 국내 추어탕 시장에서 추어탕의 원조인 남원 미꾸라지를 원료로 한 남원 추어탕의 뛰어난 상품 가치를 발견하며 시작됐다.이마트는 남원에서는 다른 지역과 달리 추어탕에 일반 시래기가 아닌 조선 무청의 45일 된 어린 시래기만 사용한다는 점에 주목하고 ‘피코크 남원 추어탕’의 원재료도 남원에서 재배한 ‘어린 시래기’만 사용했다.추어탕의 가장 중요한 주재료인 미꾸라지도 남원에서 키우고 남원시가 보증하는 100% 국산 남원 미꾸라지만 사용해 원조 남원 추어탕 맛을 그대로 구현한 깊은 풍미의 ‘피코크 남원 추어탕’을 개발했다.‘피코크 남원 추어탕’ 판매에서 발생하는 수익금의 일부는 남원시 ‘추어 산업 발전 기금’으로 적립돼 남원 추어탕이 전국구 명물로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데 쓰인다.이마트는 ‘피코크 남원 추어탕’을 이마트 에브리데이, 위드미, 신세계백화점 등 그룹 내 전 유통 채널에서 판매해 고객 접점을 다양화해서 ‘제2의 순희네 빈대떡’처럼 전국 각지에서 맛볼 수 있게 할 계획이다.향후에는 중국을 비롯해 베트남, 몽골 등 이마트 해외 점포에도 ‘피코크 남원 추어탕’을 공급해 세계인의 입맛에 도전할 방침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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