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비즈' 인기에 반바지 매출 '쑥'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가볍고 시원한 옷차림의 쿨 비즈룩이 주목을 끌며 남성 반바지 매출이 늘고있다. 신세계인터내서날은 2일 남성복 코모도스퀘어의 이번 시즌 반바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바나나 리퍼블릭 또한 이번 시즌 입고된 11종의 반바지 가운데 6가지 제품이 완판돼 구매가 어려운 상황이다. 나머지 제품들도 입고 물량의 70% 이상이 판매됐다. 반바지 패션이 인기를 끌면서 긴소매 셔츠도 때아닌 호황이다. 반바지에 단정한 느낌을 줄 수 있는 긴팔 상의를 함께 입으면 격식 있는 오피스룩을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바나나 리퍼블릭의 여름용 남성 드레스 셔츠는 단색의 경우 이미 대부분의 모든 색상이 완판됐으며, 잔잔한 스트라이프나 체크 무늬의 긴팔 셔츠도 판매 진도율이 평균 80% 이상을 보이고 있다. 정해정 코모도스퀘어 마케팅 과장은 "반바지는 상의를 어떻게 입느냐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는 실용적인 옷"이라면서 "반바지에 반팔 상의를 입으면 너무 캐주얼 해 보이기 때문에 출근복으로 반바지를 입을 경우에는 긴팔 셔츠와 재킷을 함께 입어 점잖은 느낌을 주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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