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밴드데이터요금제 일주일만에 50만명 돌파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SK텔레콤은 밴드 데이터 요금제 출시 일주일 만에 가입 고객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SK텔레콤에 따르면 밴드데이터 요금제 가입 고객 중 요금제를 하향한 고객 비중이 61%, 실질 납부금액이 유사한 요금제를 선택한 고객 비중이 28%, 요금제를 상향한 고객 비중이 11%로 나타났다. 평소 음성통화를 많이 이용하고 데이터 사용량이 적은 고객들이 자신의 모바일 이용 패턴에 맞는 저렴한 요금제를 선택한 것으로 SK텔레콤은 분석했다. 요금제를 하향 변경한 고객은 주로 '전국민무한 69'에서 '밴드 데이터 36' 요금제로 옮긴 것으로 나타났다. 망내외 무선 음성통화 무제한 혜택 때문에 '전국민무한 69'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었던 고객이 유선과 무선 음성 통화 혜택을 모두 받으며 매월 1만5500원을 절약할 수 있는 요금제로 갈아탄 것이다.실질 납부금액이 유사한 요금제로 변경한 고객 중에서는 ‘전국민무한 69’에서 ‘밴드 데이터 51’ 요금제로 변경한 비중이 가장 높다. 이는 유선 통화까지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고, 기본 데이터 제공량도 5GB에서 6.5GB로 늘어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가입 고객을 연령 별로 분석한 결과, 데이터 이용량이 많은 20대는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밴드 데이터 61’ 요금제를 가장 선호했다. 30대는 밴드 데이터 51’ 요금제를 가장 많이 선택했고, 음성통화량이 상대적으로 많은 50대 이상은 최저 요금제인 밴드 데이터 29 요금제를 주로 가입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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