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송년회 시즌 앞두고 숙취해소제, 유자차 등 판매 늘어
G마켓 '숙취해소 상품'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각종 송년회, 모임 등 술자리가 잦은 연말이 다가오면서 숙취해소 상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국내 최대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은 최근 한달(10월25일~11월24일) 동안 숙취해소제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대비 232%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비타민, 쌍화탕 등 자양강장제 판매도 26% 늘었다. G마켓은 대부분의 숙취해소 음료를 묶음 판매하고 있는데 모임을 앞두고 미리 구매해 지인들에게 선물하기에도 좋다. G마켓에서 판매중인 '여명 808'(15병)은 3만1900원에, 'CJ 컨디션 헛개수'(10병)는 1만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모바일로 내려받아 선물하거나 즉석에서 사용할 수 있는 e쿠폰 '모닝케어'(4000원)도 인기 상품이다. 숙취해소뿐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즙, 차 종류도 인기다. 같은 기간 숙취에 좋다고 알려진 유자차·모과차 판매는 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양파즙 판매는 30% 늘었으며 헛개즙·칡즙 판매도 22% 증가했다. 사회 생활하는 여성들이 많아짐에 따라 여성들의 숙취해소제 구매도 증가하는 추세다. 같은 기간 여성들의 숙취해소제 구매는 전년 대비 27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양강장드링크 판매도 13% 늘어났다. 최근에는 아예 여성 전용 제품도 인기인데 '모닝케어 레이디'(75ml*10병, 1만7800원)는 여성전용 숙취해소 음료로 숙취해소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피부 탄력과 보습에 효과적이다. 이색적인 숙취해소 상품도 눈길을 끈다. G9에서 판매하고 있는 'EXTOX 비타민 패치'(1만2000원)는 술 마신 다음 날 상쾌한 아침에 피부 영양 공급까지 도와준다. '마시는 산소 AO2'(12만8000원)는 산소를 주류에 넣고 마시면 알코올 분해 속도가 빨라지며 부족한 수분을 보충한다.G마켓 가공건강식품팀 홍상훈 팀장은 "술자리가 잦은 연말에는 숙취해소제를 찾는 이들이 많은 편인데 최근 20~3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건강을 챙기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어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활발해짐에 따라 숙취해소제 시장에서도 여성 파워가 거세지고 있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