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일기자
성북구 어르신배려석
이를 통해 구는 어르신들이 민원실을 방문할 경우 자세하고 정성어린 상담과 함께 민원서식 작성 후 업무별 창구로 안내, 다른 업무에 우선적으로 신속하게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는 등 그간 어르신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했다.성북구 이준기 민원여권과장은 “민원실 내 ‘어르신 배려석’ 설치로 그동안 작은 글씨를 읽으려 애쓰고 불편한 다리로 서서 민원서식을 작성하는 등 어르신들께서 불편하고 힘들었던 사항들이 해소되어 편안하게 민원실을 방문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회적으로 배려와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이 편안함과 친근감을 느끼며 직원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성북구 민원여권과는 이외도 매일 근무시간 전 10분 간 민원창구직원 친절서비스 특별교육 실시, 냉?난방기의 원활한 작동, 민원실 구조 재배치 등으로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 ‘2014년 하반기 서울시 서비스품질평가’에서 전화응대와 방문응대 부문 각각 3위를 차지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