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방문한 안철수, '윤장현 선택하면 정권교체로 보답'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가운데)가 24일 광주 광천동 신세계백화점 앞에서 윤장현 광주시장 후보(오른쪽)와 함께 거리유세에 나서고 있다.

[광주=아시아경제 장준우 기자]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는 24일 광주를 방문해 "윤장현 후보를 선택한다면 광주부터 새로운 변화를 시작해 2017년 정권교체로 보답해드리겠다"며 윤장현 광주시장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안 대표는 이날 광주 광천동 신세계백화점에서 윤 후보를 비롯한 새정치민주연합 후보들과 거리유세에 나서며 "(윤 후보는) 그동안 광주에서 시민운동을 하시며 시민적인 리더십으로 잘 이끌어오셨고 그것을 시정에 반영 할 수 있는 후보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가 24일 광주 광천동 신세계백화점 앞에서 윤장현 광주시장 후보와 함께 거리유세에 나서고 있다.

안 대표의 이번 광주 방문은 지난 5월18일 이후 두 번째다. 강운태·이용섭 후보가 여론조사로 단일화하기로 한데 합의함에 따라 위기감을 느껴 윤장현 후보에 대한 지원을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안 대표는 이날 광주 광천터미널 및 유스퀘어를 시작으로 말바우 시장, 조선대 장미공원, 남광주역 푸른길 별별장터 등을 돌며 윤장현 광주시장 후보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장준우 기자 sowhat@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치경제부 장준우 기자 sowha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