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5인치 '옵티머스 뷰' 미국 출시

버라이즌 통해 판매...현지 제품명은 '인튜이션'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LG전자(대표 구본준)는 미국 이동통신사 버라이즌 와이어리스를 통해 '옵티머스 뷰(인튜이션)'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제품은 오는 6일(현지시간) 버라이즌 홈페이지를 통해 선판매되고 10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본격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인튜이션은 4대3 화면비의 디자인을 갖춘 옵티머스 뷰의 북미 모델이다. 소비자의 생각을 직관적으로 담아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는 LG전자의 혁신적 사용자환경(UX)인 'Q 메모' 기능에 착안해 명명됐다. 5인치 대화면 고화질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가독성이 뛰어나다. Q 메모 기능으로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지 않고도 어떤 화면에서든 버튼 하나로 메모가 가능해 편리하다.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러버듐 펜이나 손으로 언제 어디서나 메모가 가능하고 저장, 공유도 쉽다. 무선 근거리 통신(NFC) 사용도가 높은 북미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LG 태그 플러스 기능을 탑재했다. 태그 스티커에 휴대폰을 올려두면 수면, 자동차, 오피스 모드 등의 다양한 생활환경 모드로 자동변경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자동차 핸들 근처에 태그 스티커를 붙이고 스마트폰을 접근하면 별다른 조작 없이 네비게이션이 실행되고 블루투스, GPS등 운전 중 필요한 기능이 동작된다. 옵티머스 뷰는 지난 3월 국내 출시 후 50만대 이상 판매되며 소비자들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부사장)은 "인튜이션의 뛰어난 가독성과 혁신적인 Q메모 기능으로 합리적인 북미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권해영 기자 rogueh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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