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글로벌 한류 마케팅 대전 개최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한국무역협회는 무역상담회, 마케팅 전략세미나, 우수상품전시회 등을 망라한 '글로벌 한류 마케팅 대전 (K-Wave 2012)'을 오는 12일과 13일 서울 코엑스와 제주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한류 콘텐츠 및 파생상품 빅바이어 35개사가 참가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무협은 전 세계에 확산되고 있는 한류를 국내기업의 제품 수출에 활용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무역협회는 한류 콘텐츠와 파생상품을 연계한 수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한류 무역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상담회에는 중화권내 이마트 격인 뱅가드, 세계 2위의 유통기업인 테스코, 일본 최대유통그룹인 세븐일레븐의 전문 유통업체인 이토 요카도 등 13개사가 참가한다. 이들은 화장품, 식품, 패션, 소형가전 등을 한류 열풍의 중심지인 중화권, 일본, 아세안 등지로 유통하기 위한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싱가포르 최대 국영방송 산하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비즈프로(VizPro), 태국 최대의 영화제작 및 수입배급사인 사하몽콜( Sahamongkol film) 등 콘텐츠 상품 바이어 22개사도 참석하여 한류콘텐츠 구매를 위한 전문상담을 가질 예정이다.동시에 개최되는 특별세미나에서는 무역협회가 조사·분석한 한류활용 마케팅 4P전략이 소개되며, 한국 대표 연예기획사 싸이더스 HQ와 큐브엔터테인먼트, 해외 한국상품 유통 전문가 등이 해외 현지 한류 분위기와 트렌드, 파생상품 수출 성공비결을 발표한다. 특히 최근 ‘뿌리깊은 나무’샴푸를 출시한 싸이더스HQ는 브랜드 상품에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가미해 마케팅에 성공한 수출 노하우를 국내 기업들에 전수하며, 비스트·포미닛 소속사인 큐브엔터테인먼트는 한류스타를 활용한 중남미 시장 개척 성공사례를 발표한다. 또한 일본내 인기 한류 걸그룹인 카라를 활용해 일본 음용 식초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마시는 홍초’의 대상그룹, 일본 최대 온라인쇼핑몰 ‘라쿠텐’에서 한류상품관을 운영하는 거산재팬 등이 연사로 나서 한류열풍을 활용한 수출전략을 소개한다.최원호 무역협회 마케팅지원실장은 “콘텐츠 상품에 더해 화장품, 패션, 소형가전 등의 제품에도 ‘한류’라는 마케팅 요소가 효과적으로 결합된다면 국내 수출기업의 매출증대와 해외시장 개척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이창환 기자 goldfish@<ⓒ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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