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소비자상담센터' 확대

2014년까지 도내 31개 시군에 설치..소비자피해 등 맞춤형 서비스 통해 권익증진 기여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도지사 김문수)가 현재 도내 14개 시·군에 설치된 '소비자상담센터'를 오는 2014년까지 31개 시·군으로 확대한다.  경기도는 19일 이 같은 내용의 2012년 소비자정책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올해 ▲소비자피해 상담기능 강화 ▲맞춤형 소비자교육 및 정보제공 ▲소비자 네트워크 구축 및 활성화 등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한 실질적인 대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우선 소비자피해 상담기능 강화를 위해 소비자전문상담사의 실무능력 향상 교육을 실시하고, 상담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소비자정보센터의 홈페이지 콘텐츠를 다양화해 소비자종합정보망을 구축키로 했다. 또 소비자 교육을 노인, 어린이, 청소년 등 소비생활정보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집중 추진하고, 소비자 단체 회원을 교육 전문 강사로 양성해 소비자정책 워크숍을 개최키로 했다.  특히 저소득층의 소비자 피해구제를 위한 법률지원서비스 지원, 방문ㆍ전화권유ㆍ다단계ㆍ통신판매 등 특수거래 사업자의 위법행위에 대한 모니터링 강화 등을 통해 소비피해에 대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경기도 경제정책과 관계자는 "올해 경기도 소비자정책은 시·군과 소비자단체의 역량 결집과 활성화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이들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도내 소비자의 실질적인 권익이 증진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이영규 기자 fortun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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