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한' 엄마들이 몰려간다는 그곳은?

크록스 패밀리 세일 현장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크록스 신발이 단돈 1만5000원. 가방은 맡기고 핸드폰 지갑만 챙겨서 들어가세요. 결제는 현금만 가능하고 교환·환불·수선은 안됩니다. 초대장이 없어도 입장 가능합니다. 둘러보세요."30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크록스 패밀리세일 행사장. 엄마들 사이에서 엄청난 인기라는 이 할인 행사장에는 소문대로 수많은 인파가 몰려들었다. 대부분의 손님들이 커다란 비닐봉지에 사이즈, 색상별로 물건을 쓸어 담다시피 하며 대량구매를 했다.신발 수십개를 구매한 한 소비자는 "우리 아이들에게 신기고 주변에도 선물을 하려고 많이 샀다"면서 "미리 미리 많이 사두는 것이라 일부러 큰 사이즈로 구매를 했다"고 말했다.양손 가득 3봉지 가득 신발을 구매하고 무거운 듯이 바닥에 질질 끌고 다니면서 쇼핑을 이어가는 손님들도 있었다. 이 소비자는 "시누이한테 부탁을 받아서 많이 샀다"면서 "남편 것, 부모님 것까지 사다보니 이렇게 많아졌다"며 또 다시 발걸음을 옮겼다.좀 더 좋은 물건을 확보하기 위해 10시부터 시작되는 패밀리세일 행사장에 새벽 4시30분부터 손님들이 몰려들기도 했다. 또 날마다 새로운 물건이 나오기 때문에 행사기간동안 매일같이 쇼핑을 나오는 사람들도 있었다.친구들끼리 삼삼오오 모여서 쇼핑을 하고 있던 주부들 중 한 명은 "크록스 팸세일이 엄마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세일"이라면서 "우리는 어제도 오고 오늘 또 왔다. 물건을 한꺼번에 다 풀지 않고 새 상품이 계속 들어온다. 전략을 잘 세운 것 같다"고 말했다.크록스는 시즌오프 물량을 고객 사은의 의미로 이 행사장에서 거의 대부분 소진하고, 남는 물건은 기부한다.크록스 한 관계자는 "따로 세일이 없기 때문에 일 년에 두 번 고객 사은의 의미로 패밀리 세일을 한다"면서 "70~80% 정도 할인을 해 평소에 가격 때문에 우리 신발을 잘 신지 않던 손님들도 대량으로 많이들 사간다"고 귀띔했다.그는 "단순히 할인 행사만 하는 것이 아니라 매장 사이드에는 부츠 등 FW 신제품도 전시해 놓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고, 가족 단위의 고객이 많다보니 휴식공간도 만들어 놓았다"고 덧붙였다.박소연 기자 mus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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