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는데 집에서 장보자'...인터넷슈퍼 매출↑

폭우로 외출이 어려워지자 집에서 장보는 사람이 늘어 인터넷슈퍼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15일 GS리테일에 따르면 GS인터넷슈퍼(www.gseretail.com)의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6.7%, 주문 건수는 40.7% 증가했다. 전 주와 비교해도 매출에서 9.0%, 주문 건수만도 11.2% 증가했다. 특히 서울 및 경기지역에 꾸준하게 비가 내린 지난 11일~14일 매출은 전년 대비 52.1%, 전주 대비 14.3% 증가했다. 가장 많이 주문한 상품은 호박, 두부, 자두, 바나나 등 신선식품과 무겁거나 부피가 큰 생수, 우유, 화장지, 라면 등이었다. 유통업체에서 운영하는 인터넷슈퍼는 인터넷을 통해 당일 오전에 주문하면 3시간~5시간 이내에 집까지 배달해준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편리성으로 인해 이번 폭우 기간동안 자연스럽게 주문이 늘었다는 것이 GS리테일 측의 설명이다.하미선 GS리테일 인터넷슈퍼팀장은 “인터넷슈퍼는 폭우, 폭설, 혹서, 혹한 등 외출이 어려울 때 더욱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방법”이라면서 “2010년까지 배달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해 쇼핑의 편리성을 극대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인터넷슈퍼는 서울 전 지역을 비롯 전국 129개 매장 인근 지역에 배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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