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룹 계열사인 현대엘리베이터 신입사원들이 연수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산악극기훈련에서“자신있습니다”는 구호를 외치며 위기극복의 의지를 다지고 있다.
"누군가 '자신있습니까?' 하고 물으면 '자신있습니다'라고 즉각 외칠 준비가 돼 있는 현대맨이 되자"
15일 현대그룹에 따르면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이 신년사에서 강조한 '자신감'이라는 단어가 올해 현대그룹의 핵심 키워드로 확산되고 있다.
불투명한 외부 경영환경을 정면 돌파하기 위해 현대맨의 패기와 열정을 발휘해 달라는 것.
이에 따라 계열사별로 진행되는 신입사원 연수 주제도 ‘자신감’에 맞춰졌다.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현대인재개발원에서 열린 터 신입사원들은 인근 산을 등반하며 “자신있습니다”라는 구호와 함께 팀워크와 위기극복의 의지를 다졌다.
김성만 사장 또한 최근 올해 입사한 신입사원들에게 사령장을 수여하며 "젊음의 패기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자신감을 갖고 앞으로 나아가라"며 ‘도전정신’과 ‘자신감’을 가질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현대택배 임직원들도 지난 8일 새벽 새해 경영전략워크숍에서 ‘Yes, We Can' 선언식을 갖고 ‘긍정의 힘’과 ‘자신감’으로 올해 사업계획 달성에 매진하자고 결의했다.
현대그룹 관계자는 "‘자신감’ 캠페인은 지난해 선포한 ‘신조직문화 4T’ 중 하나인 Tenacity(불굴의 의지)를 실천하는 것이기도 하다"며 "올해는 세계적 불황을 무사히 극복하고 신사옥 입주 등 새로운 분위기에서 미래비전을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임직원들의 자신감이야 말로 최고의 경쟁무기"라고 말했다.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