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고양 엠블호텔에서 개최된 '리버스 멘토링 동상일몽' 발대식에서 신의철 매니저와 서준혁 부회장(왼쪽)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대명그룹이 밀레니얼 세대(M세대) 고객 잡기에 나섰다.
대명그룹은 M세대 고객을 잡고자 지난 26일 고양 엠블호텔에서 '리버스 멘토링 동상일몽' 프로그램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동상일몽 프로그램에는 서준혁 대명그룹 부회장과 김정훈 대명홀딩스 사장, 최주영 대명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 문병홍 대명건설 대표이사 등의 경영진과 각 법인 임원 39명이 참여했으며, 자발적으로 참여한 M세대 직원 약 100여명이 직접 멘티(경영진 및 임원)를 선정했다.
리버스 멘토링 동상일몽은 M세대 직원이 그룹 경영진과 임원의 멘토가 돼 함께 밀레니얼 콘텐츠를 경험하고 이해하는 프로그램이다. 멘토는 트렌드와 이슈, 유행 소재, SNS, IT 정보 등을 코칭하고, 이를 통해 전 구성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혁신을 이끌어 낼 예정이다.
대명그룹은 임직원 중 밀레니얼 세대 구성비율이 1980년대 후반에서 2000년대 초반 출생이 전체 임직원의 50%를 차지한다. 이에 직원들을 더 깊게 이해하고 만족하기 위해 리버스 멘토링이 기획됐다. 또한 새로운 소비 계층으로 떠오르는 세대들에게 어떻게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을지 고민하고자 M세대를 이해하는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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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버스 멘토링 동상일몽은 내년 3월 15일까지 3개월여간 활동하게 된다. 경영진 또는 임원 1명(멘티)과 직원 2명(멘토)이 한 개의 조가돼 활동하며, 프로그램 활동 기간 동안 주 1회 핫 플레이스 벤치마킹, 월 1회 M세대를 위한 마케팅 아이디어 공유 등의 시간을 갖는다.
대명그룹 관계자는 "이번 동상일몽 프로그램은 멘토와 멘티가 함께 최신 트렌드와 문화를 경험하고 세대 간 격차를 줄여 그룹 마케팅에 활용하겠다는 취지에서 기획된 것"이라며 "대명그룹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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