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쉐보레 레이싱팀, 국내 최초 팀통산 5연속 종합우승

시계아이콘00분 3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쉐보레 레이싱팀, 국내 최초 팀통산 5연속 종합우승 티빙슈퍼레이스 슈퍼2000클래스에서 쉐보레 레이싱팀을 5연패로 이끈 이재우 감독 겸 선수(사진 왼쪽)와 7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김진표 선수(오른쪽)가 크루즈 레이싱카 앞에서 5연패 기념 타이틀을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한국GM의 ‘쉐보레 레이싱팀’이 16일 전남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KIC)에서 열린 ‘2011 티빙 슈퍼레이스’ 최종전 슈퍼2000클래스(배기량 2000cc 이하)에서 2011시즌 챔피언과 함께 국내 최초 팀 통산 5년 연속 종합우승을 거머쥐었다.


F1 코리아 그랑프리 결선 레이스에 앞서 열린 티빙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종전에서 쉐보레 레이싱팀은 ‘크루즈 1.8 가솔린 레이싱카’로 슈퍼2000클래스에 출전, 이재우 감독 겸 선수가 종합점수 1위로 2007년 팀 창단 이래 5년 연속 종합우승 타이틀을 올렸다.

팀 동료 김진표 선수 역시 지난 달 6전에 이어 이번 최종전에서 예선과 결선에서 모두 1위 기록을 차지, 종합 성적 2위에 올랐다. 김 선수는 2000클래스 데뷔 2년 만에 2연승을 거두며 팀에 겹경사를 안겼다.


팀을 승리로 이끈 쉐보레 레이싱팀 이재우 감독 겸 선수는 “국내 레이싱 역사상 전례 없는 5연패라는 결실에 매우 흥분되고 감사하다. 한국에서 모터스포츠가 더욱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보다 좋은 경기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쉐보레 레이싱팀’은 2007년 국내 최초의 자동차 회사 자체 레이싱팀으로 탄생, 창단 4개월 만에 ‘CJ슈퍼레이스’ 투어링A클래스(배기량 2000c이하)에서 종합 우승을 차지했으며 올해까지 팀 통산 5연패를 달성했다.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