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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CJ헬로 인수합병 '자체 콘텐츠' 집중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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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와 공동펀드 외 제2한류 열풍 위한 추가 펀드 조성 계획
양질의 콘텐츠 생산해 '가격 경쟁'에서 '질적 경쟁'으로 패러다임 바꿀 것

SKT-CJ헬로 인수합병 '자체 콘텐츠' 집중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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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이창환 기자]SK텔레콤이 CJ헬로비전 인수 후 5년간 5조원을 투자한다.

SK텔레콤은 2일 열린 'SK텔레콤-CJ헬로비전 인수합병 설명회'를 통해 자회사인 SK브로드밴드와 CJ헬로비전의 합병법인에 5조원을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5조원은 콘텐츠와 네트워크 부문에 집중 투자된다. 콘텐츠를 통해 국내 유료방송을 품질을 한차원 끌어올리겠다는 게 SK텔레콤의 복안이다.

SK텔레콤은 실제 자체 콘텐츠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문화 콘텐츠 산업에 투자를 확대, 애니메이션 뽀로로와 같은 성공 사례를 발굴하겠다는 것이다.


앞서 SK텔레콤은 CJ그룹과 미디어 및 정보통신기술(ICT)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각 500억원 규모의 2개 펀드(총 1000억원)를 조성해 운용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SK텔레콤은 2개 펀드 외에도 제2의 한류열풍 확산을 위해 추가 펀드 조성도 적극 검토 중이라고 소개했다.


이형희 SK텔레콤 MNO 총괄은 "CJ E&M 이외에도 다른 사업자들과 현재 한류와 관련된 추가적인 펀드를 만들 계획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이 총괄은 또 "유료 방송계가 '가격 경쟁'만 하면 공멸할 수 있다"며 "저가 전략만을 내세워 가입자 뺏기에 몰두했던 관행에서 벗어나 '질적 경쟁'으로 패러다임을 바꿀 것"이라고 강조했다. 패러다임을 바꿔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겠다는 것이다.


이인찬 SK브로드밴드 대표 역시 "(SK브로드밴드ㆍCJ헬로비전)합병법인은 늘어난 플랫폼 규모에 맞게, 또 다양한 유형에 맞게 투자할 것"이라며 "신선한 콘텐츠라면 제한을 두지 않고 제휴ㆍ협력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맞춤형 방송 제공▲TV에 나오는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연동형 커머스▲TV 방송을 휴대폰이나 태블릿에서도 바로 볼수 있도록 하는 N스크린 서비스▲방송에 사물인터넷을 연결한 스마트홈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가입자가 콘텐츠를 능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콘텐츠를 전달할 네트워크 투자 계획도 밝혔다.


이종봉 SK텔레콤 네트워크 부문장은 "2020년까지 케이블 가입자망 고도화를 통해 디지털 전환율 90% 이상을 달성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케이블TV 고객들에게도 디지털 서비스가 확대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기가 네트워크 커버리지도 90%로 확대, 케이블TV에도 UHD TV 서비스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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