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초등학교 정문 140m 떨어진 곳 충전소 설치 강행 비판 일어
서울시가 초등학교 어린 학생들의 안전을 볼모로 차고지 및 충전소 설치를 강행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져 논란을 빚고 있다.
$pos="L";$title="";$txt="김순미 관악구 의원(한나라당)";$size="119,145,0";$no="2009012711285735578_2.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김순미 관악구의원(신림본1.2동. 한나라당)은 "서울시가 지난 2006년부터 관악구 신림동 고시촌과 주택가 한복판에 위치한 기존 차고지에 CNG충전소를 설치할 계획을 갖고 추진해 주민들은 차고지와 충전소에 대한 적극적이고도 근본적인 대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서울시는 차고지와 충전소 설치에 대한 주민들의 반대에 아무런 대책이나 대안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는 주장이다.
$pos="C";$title="";$txt="CNG 충전소 설치 반대 주민들 시위 장면 ";$size="523,243,0";$no="2009012711285735578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주민들이 관악IC 인근 차고지안을 대토안으로 제시할때까지도 다른 가능한 대안에 대한 검토없이 기존의 차고지만을 고집하고 있다는 것이다.
기존 차고지는 30년전에 조성된 곳으로 현재는 도심이 개발되면서 주택가와 고시촌 한복판으로 변한데다 초등학교 정문에서 불과 140m, 대지경계 16m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어린 학생들의 통학로로 교통사고 발생 가능성이 매우 큰 것으로 알려졌다.
또 면학분위기 조성이 필요한 고시촌과 주택가에 휴면시간대 차량출입 및 충전시 소음으로 인한 생활공해와 교통사고 가능성과 함께 CNG충전소가 위험시설물이라는 인식 때문에 차고지 이전을 주민들이 줄기차게 주장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지난 3년넘게 진행돼온 과정에서 서울시는 미온적이고 소극적인 태도로 일관하며 대안을 제시하지 못하고 주민들이 제시한 대안마저 교통사고 발생 가능성이 우려된다는 이유로 심의위원회에서 부결시켰다고 김 의원은 주장했다.
김 의원은 만약 서울시의 계획대로 신성초 바로 옆에 차고지를 설치한다면 행정안전부와 서울시가 추진하고 있는 학교 주출입문 반경 300m 이내를 스쿨 존으로 지정, 어린이들을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하게 지키겠다는 사업의 목적과 명분은 없어진다는 것이다.
서울시는 어린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과 주민들의 쾌적한 주거생활을 보장하는 근본적이고도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하든지, 주민들의 의견대로 관악IC주변에 차고지와 CNG충전소를 설치하든지 등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고 김 의원은 주장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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