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흥순기자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 명품 전문관 'LUXURY(럭셔리)'를 개설한다고 30일 밝혔다.
럭셔리는 단순히 명품을 가져다 파는 수준이 아니라 소비자 취향을 적극적으로 파악하고, 그 취향에 진심으로 응답하는 고감도 큐레이션 공간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신세계라이브쇼핑 명품관에서는 프라다, 구찌, 버버리, 생로랑, 보테가베네타 등 럭셔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스톤아일랜드, 아미, 메종키츠네, 꼼데가르송, A.P.C. 등 해외 컨템포러리 의류와 골든구스, 헬렌카민스키 등의 잡화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명품 브랜드 250여개를 선보인다.
신세계라이브쇼핑 명품 전문관 '럭셔리(LUXURY)'. 신세계라이브쇼핑 제공
명품관 럭셔리는 기존 전개하던 글로벌 브랜드의 스펙트럼을 확대하면서 해외 컨템포러리 의류의 브랜드관을 오픈하고, 주얼리와 시계, 슈즈 등 다양한 구성을 추가했다. 또 백화점 기반 상품과 병행수입 상품의 조화로운 구성을 통해 전문관 중심의 몰입도 높은 쇼핑 경험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핸드백, 신발, 상의, 하의, 드레스, 시계, 액세서리 등을 품목별로 살펴볼 수 있도록 큐레이션 해 고객의 쇼핑 편의를 돕는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럭셔리 오픈 기념으로 다음 달 1일까지 프라다, 발렌시아가, 끌로에 등 해외 유명 브랜드의 핸드백과 액세서리, 여름 의류를 한정 수량 특가로 선보인다. 다음 달 16일부터 일주일간 명품 위크를 열어 대대적인 오픈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세계라이브쇼핑 관계자는 "이번 명품관 오픈을 시작으로 고객의 섬세한 취향까지 맞출 수 있는 명품 채널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명품관 전용 VIP를 신설하는 등 온라인 명품 커머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