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韓 사회공헌…저소득 대학생 장학금 10억 기탁

한국장학재단에 10억원 기부장학금 전달
장학생 대상 中 항저우 본사 방문기회 제공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저소득층 대학생을 위한 장학금 10억원을 기탁하는 동시에 인재육성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알리익스프레스는 24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 '푸른등대 알리익스프레스 기부장학금 기탁식'을 개최하고 국내 저소득층 대학생의 안정적인 학업 지원을 위해 총 10억원의 기부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오른쪽)와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이 24일 열린 장학금 기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알리익스프레스]

알리익스프레스가 전달한 기부금 전액은 '2025년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사업'의 재원으로 활용, 국내 저소득층 대학생을 위한 생활비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장학재단은 알리익스프레스가 기탁한 기부금으로 총 100명의 장학생에게 2025년 1학기부터 1인당 연 7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선발된 장학생들에게 알리바바그룹 항저우 본사 방문이 포함된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생들은 알리바바그룹의 IT 및 인공지능(AI) 관련 업무를 하는 직원들과 만나 업무 현장을 참관할 기회를 얻는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잠재력이 가득한 대학생들이 미래 IT 및 AI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등록금과 생활비, 그리고 알리바바그룹의 본사 방문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의 기회를 지원해 준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면서 "어려운 환경에 있는 국내 대학생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든든한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청년들이 미래 IT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해줄 수 있게 돼 기쁘다. 이번 기부금 전달을 통해 청년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알리익스프레스는 고객들로부터 받은 사랑을 보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통경제부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