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졸 취업 확대해 나가겠습니다”…한국장학재단-호텔수성 업무협약

교육부 ‘고졸 취업 활성화 지원 사업’ 시행기관인 한국장학재단(이사장 배병일)은 대구시 수성구 호텔수성(대표이사 김영미)과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장학재단은 교육부 중앙취업지원센터 운영 지원 사업의 시행 기관으로, 직업계고 학생의 적성과 역량을 반영한 신규 일자리 발굴을 통해 고졸 취업 활성화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활성화를 위해 기관 간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 위해 체결됐다.

한국장학재단 배성근 상임이사(오른쪽)와 ㈜호텔수성 서정호 총지배인이 ㈜호텔수성에서 직업계고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끝낸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각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직업계고 학생들이 맞춤형 인재로 성장하고 능력에 따라 공정하게 취업하며 진로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교육부 중앙취업지원센터는 시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18개소)·직업계고·유관기관 등과 협력을 통해 직업계고 현장실습 및 고졸 청년의 취업 지원을 위한 중앙차원의 컨트롤 타워로서, 전국단위 괜찮은 일자리 발굴 등 고졸 채용 환경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호텔수성은 고졸 채용수요 발굴과 더불어 현장실습 기회 제공 및 기업 견학, 체험 프로그램을 통한 직업계고 학생의 진로 탐색 및 설계의 기회 제공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한국장학재단 배성근 상임이사는“교육부 중앙취업지원센터는 호텔수성과 협력해 호텔, 관광, 조리 분야로 진로를 원하는 학생들의 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해 고졸 청년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호텔수성 서정호 총지배인은 “교육부 중앙취업지원센터와 함께 직업계고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을 적극 지원하고, 호텔, 관광, 조리 분야에서 고졸 우수인재 성장 사례를 만들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k586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