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관광포럼 ‘영덕관광쌀롱’ 개최

‘영덕관광’ 거버넌스 구축 목표

경북 영덕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0일 오후 7시 영해만세시장 내 ‘3·18문화 쌀롱’에서 제1회 관광포럼 ‘영덕관광쌀롱’을 개최한다.

제1회 관광포럼 영덕관광쌀롱 포스터.

‘영덕관광쌀롱’은 영덕 관광 발전을 위해 지역 주민과 관광업계, 관광 학계 인사들이 모여 각자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고자 기획됐다. 이 모임을 토대로 영덕 관광의 핵심 견인차가 될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지역관광 추진조직(DMO)을 출범시키는 것이 목표다.

관광포럼 당일 재단은 영덕의 관광 현안에 대해 발표하고 지역 관광의 현주소와 가능성, 관광 활성화를 위한 방향을 타진하게 된다. 또 지역관광 추진조직(DMO)육성지원 사업에 관해 설명하고 참여·추진 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이어 영덕 관광에 관심이 큰 지역 주민들과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행사를 준비한 ‘영덕관광쌀롱’ 담당자의 포부도 크다. “재단이 주관해 관광포럼을 처음으로 개최하게 된 데에 큰 의의가 있다”며 “영덕 관광 활성화를 위해서는 지역 주민 한 분 한 분의 의견이 정말 소중하다. 첫 모임을 디딤돌 삼아 관광 네트워크 거버넌스가 구축돼 공동의 목표가 실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1회 ‘영덕관광쌀롱’에서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눌 참여자는 선착순 20명으로, 오는 1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분은 영덕문화관광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관광마케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