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 손잡은 브이디컴퍼니…전 매장 서빙로봇 공급

아웃백 맞춤형 로봇 안내, 로봇 서빙 솔루션

브이디컴퍼니(대표 함판식)는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에 서빙로봇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웃백 전 매장에 브이디컴퍼니의 서빙로봇 등 매장 운영 솔루션을 공급해 각 매장의 고객 경험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브이디컴퍼니는 방문 고객을 테이블까지 에스코트하는 아웃백 전용 '안내로봇 관제 솔루션'을 개발해 로봇 활용을 고도화했다. 이를 통해 아웃백 전 매장에 도입되는 프리미엄 서빙로봇 '벨라봇'은 고객을 테이블로 안내하는 '호스트'와 완성된 메뉴를 고객 테이블까지 운반하는 '러너'의 역할을 수행한다. 홀 직원들은 고객의 접점에서 접객을 제공하는 '서버'의 기능과 역할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브이디컴퍼니는 이번 아웃백 로봇 서빙 솔루션 공급과 함께 아웃백의 모기업인 bhc그룹 산하 브랜드별 맞춤 솔루션을 구현하고, 해외 사업장에서 로봇 솔루션 도입 시에도 브이디컴퍼니의 외식업 자동화 솔루션을 기반으로 적극 협조한다는 계획이다.

정원익 브이디컴퍼니 부문장은 "국내 대표 패밀리레스토랑인 아웃백 전 매장에 공급하는 로봇 서빙 솔루션은 아웃백 직원들의 눈높이에서 그들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도와줄 수 있도록 많이 고민하고 시스템을 고도화했다"며 "브이디컴퍼니의 자동화 솔루션을 기반으로 아웃백뿐만 아니라 많은 외식업장에서 매장 운영 효율화 및 비용 절감을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바이오중기벤처부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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