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기업 젬텍, 대구성보학교에 ‘다기능 운동기구’ 기증

대구성보학교(교장 정경렬)는 중증장애학생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위해 지난 1일 대구성보학교 시청각실에서 ‘다기능 운동기구’ 기증식을 개최하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기증식 및 업무협약을 통해 ㈜젬텍은 ‘다기능 운동 재활기기’ 등 2600여만원 상당의 운동기구를 성보학교에 기증했다. 이는 학생들의 근력과 신체 활용 역량을 향상해 중증장애로 신체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보다 건강히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젬텍이 장애학생들을 위한 다기능 운동기구를 기증한 뒤 강은희 대구교육감과 학교관계자 등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기증식은 조홍식 ㈜젬텍 대표 및 관계자와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기증받은 운동 재활기구를 학생들과 함께 체험하고,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건강을 증진하고 재활에 참여할 수 있도록 격려했다.

대구성보학교 정경렬 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등 다양한 협력 경로를 통해 중증장애 학생들이 일상생활 및 신체 활용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종합 시스템을 구축해 개인별 맞춤형 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k586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