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만보]골목 곳곳 숨은 명소와 맛집…강동역

편집자주지하철은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수단인 동시에 하루만보의 중요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지하철역 주변의 걷기 좋은 곳을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할 코스는 서울 지하철 5호선 강동역이다. 강동역은 인근 천호역 일대와 함께 강동구 상업의 중심지로 꼽힌다. 천호대로 양옆으로 마천루가 즐비하지만 그 뒤편으로는 작은 주택가와 사람 냄새 나는 전통시장, 골목이 공존하는 곳이기도 하다. 곳곳에 숨어 있는 맛집들은 걷다가도 식욕을 자극한다.

이곳의 명물 중 하나는 강풀만화거리다. 유명 웹툰작가 강풀의 작품이 스며든 강풀만화거리는 대표적인 공공예술명소로 자리 잡았다. 강동역 4번 출구로 나와 조금만 걸으면 강풀 작가의 작품 52점을 여유롭게 걸으며 즐길 수 있다. 만화거리에서 성내시장, 쭈꾸미골목 통하는 길에는 골목 곳곳에 카페가 자리해 있는데, 저렴한 가격으로 디저트를 즐기기 좋아 숨은 명소로 꼽힌다.

성내동 쭈꾸미골목.[사진제공=강동구청]

성내시장은 그냥 지나치기 아쉽다. 구석구석 재미있는 그림 간판이 있고, 시장 특유의 각종 먹거리와 정감을 느낄 수 있다. 성내시장을 거쳐 천호역 방면으로 올라가다 보면 성내동 쭈꾸미골목이 나온다. 이곳에는 쭈꾸미 가게만 10여곳이 몰려 성업 중이다. "맵다 맵다" 하면서도 다시 찾게 되는 쭈꾸미의 매력에 빠질 수 있다.

큰길(천호대로)로 나와 반대편으로 건너면 바로 천호로데오거리다. 강동구 최대 번화가이자 '핫플레이스'다. 인근 현대백화점 천호점, 이마트 등이 있어 쇼핑의 중심지이자 카페와 맛집이 밀집해 있어 언제나 발 디딜 틈 없이 많은 사람이 찾는다.

주요 경유지: 강동역-강풀만화거리-성내동 쭈꾸미골목-천호동 로데오거리-천호역

코스거리: 1.8㎞ 소요시간: 30분

바이오헬스부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