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매출 100억

컴투스는 소환형 역할수행게임(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크로니클의 주요 매출 지역은 태국, 일본, 프랑스, 미국, 대만, 독일 순이다. 동서양의 비중은 6:4 정도다. 홍콩, 필리핀, 싱가포르와 같은 아시아권, 영국, 호주, 이탈리아 등 서구권의 다양한 지역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누적 글로벌 이용자 수는 700만을 돌파했다. 동시 접속자 수, 일간 접속자 수 등 게임의 모든 주요 지표도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고 있다.

글로벌 매출 종합 순위 11위를 달성한 PC게임 플랫폼 스팀에서는 전체 매출의 23%를 거두고 있다. 컴투스 그룹의 하이브 PC 플랫폼에서도 5%의 매출을 올렸다.

크로니클의 연내 목표는 글로벌 매출 1000억원 달성이다. 10%에 달하는 성과를 일주일 만에 거둔 만큼 회사는 빠른 목표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컴투스가 만들어 온 글로벌 서비스 역량과 훌륭한 게임성이 결합해 최고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크로니클을 '서머너즈 워'의 명성을 뛰어넘는 글로벌 최고의 히트작으로 성공시키고 굳건한 글로벌 지식재산권(IP) 파워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산업IT부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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