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멤버십, 3246명이 100만원 이상 혜택

[아시아경제 오수연 기자] SK텔레콤은 14일 뉴스룸을 통해 다양한 기록의 ‘2022 T 멤버십 데이터 기네스’를 공개했다.

T멤버십은 약 120개의 제휴처를 통한 다양한 할인·적립과 매월 즐기는 ‘T 데이’, MZ세대를 위한 ‘0 데이’, VIP 고객만 누릴 수 있는 ‘VIP 픽’까지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SKT 홍보모델이 T멤버십을 이용하는 모습 [사진제공=SKT]

특히 고물가 고금리로 고객들의 지갑이 얇아진 요즘, T멤버십을 활용해 편의점, 빵집, 카페 등에서 매일 2~3000원 할인을 받거나 VIP 픽을 통해 매월 영화 무료 관람을 즐기는 등 합리적인 소비 트렌드가 확산 중이다.

SKT 뉴스룸에서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T 멤버십을 가장 많이 이용한 고객은 1855회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 평균 5번 이상의 할인·적립을 이용한 것이다. 100만원 이상 혜택을 받은 고객도 3246명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120여개에 달하는 T멤버십 제휴처 중 가장 이용률이 높았던 분야는 베이커리였다. T멤버십을 이용해 가장 많이 빵을 구매한 고객의 경우 1년간 448회 빵을 구매했다.

베이커리와 함께 가장 많이 이용하는 제휴처 중 하나인 카페에서도 314잔의 음료를 구매한 고객이 있어, 많은 고객이 T멤버십을 이용해 1일 1 커피를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T멤버십을 타인을 위해 쓰는 고객도 많았다. T멤버십을 통한 할인·적립으로 기프티콘 선물을 가장 많이 한 고객은 1년간 268회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T멤버십을 활용해 합리적인 콘텐츠 소비를 하는 고객도 있다. T멤버십을 통해 가장 많이 영화를 관람한 고객은 작년 한 해 동안 104회 본 것으로 나타났다. T 멤버십은 VIP 등급 고객에게 연간 무료영화와 평일 영화관람권 1+1 혜택을 총 12회, 골드와 실버 등급 고객에게는 관람권 1매당 최대 4000원 할인을 최대 5매까지 제공하고 있다.

또한 B tv, 원스토어에서 콘텐츠를 이용할 때 T멤버십으로 가장 많은 할인을 받은 고객은 지난해 총 1822회 할인 혜택을 받았다.

윤재웅 SKT 구독CO담당은 “지난 12월 T멤버십 앱 순수 이용자 수(MAU)가 550만명을 넘어서는 등 다양하고 풍성한 혜택을 받아 합리적으로 소비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며 “막연히 소비를 줄이기보다, 꼭 필요한 소비는 T멤버십의 다양한 혜택을 꼼꼼히 따져보고 잘 활용하는 것도 지갑이 부쩍 얇아진 요즘 불황을 이기는 생활의 지혜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오수연 기자 syoh@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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