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소병철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시·도의원 초청 대학 추진 사업 소개, 협업 방안 모색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허선식 기자]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지난 10일 대학 본부에서 광역·기초의원과 함께하는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한 소병철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관계자에게 순천대가 추진하고 있는 미래 신산업분야 국가재정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지자체와의 협업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대학과 지역의 상생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순천대학교는 지난 10일 대학 본부에서 광역·기초의원과 함께하는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한 소병철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순천대학교]

간담회에는 소병철 국회의원과 전라남도 김진남·김정희 의원, 순천시 정병회·정홍준·이영란·장경원·정광현·장경순 의원 등이 참석했다.

순천대는 이날 차기 주요 신산업 추진 분야인 ▲가명정보 활용지원센터 사업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 ▲첨단공학과 신축사업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사업 등을 소개하고, 각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자체의 적극적인 행·재정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간담회를 주선한 소병철 국회의원은“지역발전을 위해 대학이 구상하는 신산업분야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는데 필요한 내용들을 점검하고, 지자체 의원들과 함께 적시에 지원할 수 있도록 꾸준하게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순천대 고영진 총장은 “지역 대학이 중심이 되어 양질의 교육과 산학협력을 이끌기 위해서는 지자체와의 유기적인 협업이 매우 중요하다”며 “간담회를 발판으로 대학과 지자체가 주기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네트워크 채널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허선식 기자 hss79@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허선식 기자 hss79@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