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북구보건소, ‘9988 건강강사단’ 역량 강화교육 실시

운영 방향·소양 교육

고혈압·당뇨병 예방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지난 9일, 10일 양일간 신흥어울림센터에서 ‘9988 건강 강사단’ 역량 강화교육과 간담회를 실시했다.

지난 9일 개최된 ‘9988 건강강사단’ 역량 강화교육,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번 역량교육은 2023년 새로 모집된 ‘9988 건강 강사단’ 30여명을 대상으로 신규 자원봉사자의 기본자질 함양을 위해 만성질환 예방 교육·실습으로 진행됐다.

1일 차에는 고혈압·당뇨병 등록 교육센터에서 환자들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만성질환 예방 교육과 식이 교육을, 2일 차에는 올바른 혈압 측정 방법 등 실습에 이어 기존 회원들과 화합하고 의견을 교류하는 간담회가 진행됐다.

‘9988 건강 강사단’ 자원봉사자들은 각 건강 체험센터와 고혈압·당뇨병 홍보관을 운영해 시민들의 혈압을 측정하고, 조기 질환자 선별과 환자 대상 합병증 검진 안내 등 건강상담을 제공하며, 고혈압·당뇨병의 예방과 관리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이재숙 북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와 기존 단원들의 화합을 도모하고, 활발하고 체계적인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심뇌혈관 질환 예방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