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교원·교육전문직원 9591명 인사

경기도교육청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2일 교장ㆍ원장, 교감ㆍ원감, 수석교사, 교사, 교육전문직원 등 총 9591명의 인사를 단행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인사에서 경기교육 정책 기조인 '자율ㆍ균형ㆍ미래'가치 실현과 에듀테크 활용 교육, 지역교육 협력 강화 등 새로운 변화를 견인할 적임자 배치에 중점을 뒀다고 인사 배경을 설명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교장ㆍ원장, 교감ㆍ원감, 수석교사, 교사 등 교원 인사는 9191명, 교육전문직원 인사는 400명이다.

도교육청은 특히 교육전문직원의 경우 오는 3월 조직개편에 맞춰 열정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부서별, 업무별로 배치했다.

이에 따라 교육전문직원 35명이 증원돼 ▲에듀테크 활용 학생 맞춤형 교육 강화 ▲지역 협력 교육 체제 구축 ▲학교폭력 사안 예방 ▲권역별 교권 보호 지원센터 운영 ▲학교 지원 중심 예방 감사 ▲화해 중재 조직 운영 등에 투입된다.

심상웅 도교육청 교원인사과장은 "경기교육의 새로운 가치인 '자율ㆍ균형ㆍ미래'의 성공적 실현은 결국 학교 현장으로부터 시작하는 것"이라면서 "역량을 갖춘 교원과 교육전문직원이 학교 현장을 꽃피우고 경기교육의 밝은 미래를 펼쳐 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지자체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