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원플랫폼 성공…TV·모바일 동시 공략

CJ온스타일 엣지쇼 동시송출 화면. (사진제공=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은 올해 사업모델로 고객과 브랜드사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원플랫폼’을 추구한다.

원플랫폼은 TV, 모바일 등 멀티채널은 물론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과 마케팅, 고객서비스 등 보유한 전체 밸류체인 및 역량을 유기적으로 활용해 브랜드사에는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에게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전달하는 전사 전략 체계다. CJ ENM 엔터테인먼트부문의 TV, 디지털 광고까지 서비스를 확장 및 연계함으로써 브랜딩 영역까지 확보해 차별화를 꾀한다.

원플랫폼의 대표 성공 사례는 간판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엣지쇼’다. 엣지쇼는 모바일을 통해 3050 여성 주축의 시청자층을 확보하고, TV홈쇼핑에서도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해 주문금액은 85억원, 누적 방문자 수(UV) 140만을 넘겼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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