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비대면 중고 직거래 서비스 ‘세븐픽업’ 도입

이달 6000여점, 연내 전 점포 확대

세븐일레븐이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와 비대면 직거래 서비스 ‘세븐픽업’을 도입했다.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와 비대면 직거래 서비스 ‘세븐픽업’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세븐픽업 서비스는 중고나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판매자가 물품을 업로드 할 때 거래를 희망하는 세븐일레븐 점포 최대 3곳을 선택하면 된다. 중고나라 페이를 통해 해당 거래가 성사되면 판매자에게 입고교환권이 발행되고, 세븐일레븐 점포를 방문해 상품을 위탁하면 된다. 물건 위탁이 완료되면 구매자에게 픽업교환권이 발행되며, 해당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교환권을 제시하고 중고거래 물품을 찾으면 된다.

위탁이 가능한 물품은 중고거래 상품 가격 기준 50만원 상한이며, 무게는 최대 20kg이다. 유가증권, 귀금속, 보석류, 골동품, 담배, 주류, 인화물질 등은 제외된다.

세븐일레븐은 세븐픽업 서비스를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250여개 점포에서 우선 도입한다. 이달 말 전국 6000여점, 연내에는 전 점포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중고거래 시장이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는 만큼 세븐픽업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안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편의점 서비스 영역에 또 하나의 혁신 아이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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