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MZ세대 겨냥 파일럿 방송 '심야식담(談)' 시작

심야식담 방송 라방 TV에서도
TV방송에 모바일 엔라방 동시송출
3040 식품 구매율 높은 시간대
"MZ세대 재구매율 높이는 상품 키울 것"

NS홈쇼핑, '심야식담(談)' 테스트 방송 모습.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NS홈쇼핑은 29일 오전 1시 파일럿 프로그램 '심야식담(談)'을 편성했다고 27일 밝혔다.

NS홈쇼핑은 파일럿 방송 심야식담을 28일에서 29일로 넘어가는 새벽 1시에 방송한다고 말했다. NS홈쇼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을 TV에 그대로 동시 송출하며, 세로 형태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익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TV화면도 라이브커머스 방송 화면 구성을 따르고, 화면 오른쪽의 실시간 올라오는 채팅창으로 쇼핑호스트와 소통하며 즐기는 방송이다.

심야식담은 파일럿 방송으로 재미 위주의 먹방과 같은 모양새지만 방송 결과에 따라 정규 편성도 가능하도록 짜임새 있게 구성했다. TV화면의 모바일 라이브 화면 영역을 보다가 채팅 화면으로 실시간 소통도 하고, 상품 구성 선택부터 모바일 결제 연관상품 찾기 등 쇼핑의 걸림돌이 없도록 TV가 모바일과 연동되어 결제까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채팅사용은 NS홈쇼핑 모바일 앱의 엔라방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달구지 옛날생막창'을 소개한다. SNS에서 헛한 메뉴 중 하나인 막창은 파티, 캠핑, 혼술용 안주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된다. 국내산 돼지 막창으로 신선하고 '달구지'의 비법인 국내산 키위즙으로 만든 특제 양념을 사용한다. 소량 패키지로 휴대가 용이하고, 숯불 외에 후라이팬, 에어프라이어 등을 사용한 간편조리가 가능하다.

이벤트도 마련됐다. 방송 중 댓글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45명에게 행운적립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심야식담 방송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유찬 NS홈쇼핑 TV컨텐츠본부장(이사)은 "심야 라이브 방송 시간대의 식품 구매 빈도 데이터를 반영해 20대부터 40대를 대상으로 엔라방을 활용한 동시 송출 프로그램 선보이게 됐다"며"앞으로 다양한 파일럿 프로그램 기획을 통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더 많은 고객에게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와 편리한 쇼핑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경제부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