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SSG닷컴 연계 ‘스마일프레시’ 오픈…“신선식품 경쟁력 강화”

이마트·SSG닷컴의 인프라 공동 활용

서울 성동구 이마트 성수점 신선식품 코너에서 모델들이 ‘스마일프레시’를 소개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지마켓은 SSG닷컴의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전용관 ‘스마일프레시’를 신설했다고 11일 밝혔다.

G마켓에서도 신선식품 새벽배송과 당일 주문한 장보기 상품을 이르면 오전 10시부터 같은 날 자정까지 시간대를 지정해 수령 가능한 쓱배송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스마일프레시는 지난 5월 선보인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에 이은 두 번째 신세계 통합 시너지 결과물이다.

스마일프레시 전용관에는 SSG닷컴이 쓱배송, 새벽배송을 통해 취급하고 있는 대부분 상품을 연동해 입점한다. 이마트몰 신선식품을 포함해 자체 브랜드(PL)인 피코크, 노브랜드 상품 그리고 반려동물용품 전문 브랜드인 몰리스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스마일프레시 서비스는 G마켓 메인 페이지 최상단에 노출해 고객 이용성을 높였다. 고객이 설정한 배송지를 기준으로 가장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시간대를 안내해주며,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자주구매·장본내역·관심상품 탭을 만들어 각 탭 클릭 시 해당 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상품 검색 및 품목별 카테고리 안내를 통해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찾도록 했다. G마켓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4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해준다. 스마일클럽 멤버십 고객은 최대 8%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마켓 관계자는 “그룹사간 시너지를 통해 신선식품을 비롯한 전 영역를 아우르는 폭 넓은 상품을 갖추고, 온라인 채널의 필수인 배송 서비스까지 확대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는 점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그룹사간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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