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광고·캠페인, '에피 어워드' 3관왕

세계적 권위 마케팅 시상식서 일회용품 안 받기 캠페인 '배민그린' 은상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마케팅 캠페인이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어워드에서 3관왕에 올랐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인 '2022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친환경 캠페인 '배민그린, 일회용 수저포크 안 주셔도 돼요'가 은상, 배민B마트 브랜드 캠페인 '지금 이 순간-장보기도 즉시배달'이 동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또 수상작에 대한 점수 합산을 토대로 상위 3개사에게 주어지는 특별상인 '올해의 브랜드'로 배달의민족이 선정됐다.

에피 어워드는 1968년 미국에서 시작해 현재 51개 국가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분야 시상식이다. 실제 광고 캠페인이 마케팅 목표 달성에 얼마나 기여했는지를 중심으로 평가한다. 지난해 4월부터 11월까지 전개한 '배민그린, 일회용 수저포크 안 주셔도 돼요'(이하 배민그린) 캠페인은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일회용 플라스틱을 실질적으로 줄이는 데 기여하고 고객 인식 개선을 효과적으로 이끌어 낸 점을 인정받았다.

지난해 5월부터 8월까지 유튜브, SNS 영상과 오프라인 옥외광고 형태로 전개한 배민B마트 브랜드 캠페인은 '장보기도 즉시배달'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B마트의 차별화된 강점인 신속한 배달을 강조했다. 심사위원은 "브랜드에 대한 명확한 메시지를 확산시켜 다방면의 실제적 성과에 기여하고 광고 메시지와도 적합한 뮤지컬과 결합함으로써 디지털 매체 활용도를 극대화했다"고 평했다.

장인성 우아한형제들 브랜딩실장(CBO)은 "배달 산업을 통해 만들어지는 환경문제에 공감하고 해결방법을 고민하며, 배민 서비스와 연결해 실제로 환경문제에 도움이 되는 실천방법들을 찾아 바꾸고 알리고 실행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브랜딩 활동을 꾸준히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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