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나에게 어울리는 ‘인생 립 컬러’ 행사 진행

롯데온 립 제품 연출컷.

[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프리미엄 브랜드 중심의 ‘뷰티 놀이터’로 거듭나고 있다.

30일 롯데온에 따르면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다음달 1일부터 17일까지 '인생 립 컬러'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객이 가장 많이 추천한 상품과 실제로 사용해보고 남긴 후기도 함께 소개한다. 특히, 전문가에 가까운 상세한 고객 리뷰를 통해 본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온앤더뷰티 인생 립 컬러 행사는 지난 4월 온앤더뷰티 론칭 시점부터 기획했다. 뷰티 상품 중 색상과 발림성에 제일 민감한 립 상품을 선택해 고객 대상 상품 후기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이벤트에 참여했던 500여 명의 고객의 후기를 분석해 진행한다. 상품 후기에는 본인이 직접 사용한 사진을 포함해 상품과 어울리는 피부톤, 질감, 제형 등 자세하고 생생한 내용이 담겨있다.

특히, 후기 이벤트에 참석한 고객 중 프리미엄 브랜드 구매 비중이 높은 3040 여성 고객이 높은 점은 상품을 선택하는데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이벤트 참여자 중 성별로는 여성이 95%, 연령별로는 3040세대가 70%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또한 브랜드별로 살펴보면, '인생 립 컬러'에 선정된 상위 30위까지에 맥, 디올, 샤넬, 입생로랑 등이 차지하는 등 백화점 뷰티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이번 행사에서 소개하는 대표적인 상품으로 레드 색상에는 '디올 루즈 디올 울트라 루즈 863 울트라페미닌'을, 코랄 색상으로는 '입생로랑 루쥬 볼륍떼 샤인 12 코랄 익사이트먼트'와 '베네피트 틴트 차차틴트'를 선정했으며, 핑크는 '디올 립글로우 라즈베리' 등이 있다.

백화점 뷰티 브랜드를 경험해볼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뷰티 전용 멤버십 '온앤더뷰티 클럽'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에 응모하면, 10명을 추첨해 온앤더뷰티 단독 키트인 '베네피트 단델리온&플로라 틴트 세트'를 증정한다.

황형서 롯데온 백화점마케팅팀장은 "온앤더뷰티가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의 생생한 리뷰를 경쟁력으로 3040세대 여성들에게 높은 만족도와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주요 고객을 중심으로 더 많은 고객이 만족할 수 있고 온앤더뷰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급 상품과 서비스를 기획해 특별한 고객 경험 제공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경제부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