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명사 특강... ‘디지털 문해력’ ‘마술로 이해하는 미래 핵심 기술’

[아시아경제 서믿음 기자]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 오는 28일 오후 2시 도서관 강당(4층)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명사 초청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청소년의 디지털 문해력'과‘마술과 함께 하는 미래 핵심 기술의 이해'라는 주제로 청소년과 청소년 동반 가족들이 도서관에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다.

1부는 한양대학교 조병영 교수를 모시고 ‘디지털 환경에서는 어떻게 읽어야 할까?’라는 강연이 진행된다. 청소년들이 디지털 환경 속에서 수많은 글들의 맥락과 의미를 파악하고 소통하기 위한 디지털 문해력(디지털 리터러시)에 대해 이야기한다. 강연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정보가 넘쳐나는 세상에서 청소년들이 정보를 어떻게 읽고 받아들여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2부에서는 마술 공연과 접목된 특별한 강의를 준비했다.‘새로운 시대를 마술처럼 이끄는 법’이라는 주제로 이준형 마술사가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기술들을 마술을 통해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흔히 알고 있는 마술 공연을 넘어 홀로그램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마술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마술처럼 펼쳐질 새로운 시대에 대한 꿈과 희망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특강에 앞서 홀로렌즈를 착용하고 동화를 체험할 수 있는 혼합현실 콘텐츠 시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강 종료 후에는 청소년을 위한 푸짐한 경품 행사도 진행된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관계자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뿐만 아니라 청소년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접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새로운 세상에 대한 준비를 도서관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청소년의 달 기념 특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믿음 기자 faith@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문화스포츠부 서믿음 기자 fait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