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식물성 만두 '비비고 플랜테이블' B2B로 확대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말 선보인 ‘비비고 플랜테이블 만두’가 급식 등 기업간거래(B2B) 메뉴로도 채택됐다고 23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단체 급식장 등 B2B 경로에서도 채식 메뉴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면서 지난달부터 급식업체와의 협업을 시작했다. 4월 한 달 동안 총 12만명이 플랜테이블 만두 메뉴를 맛봤고, 지난달 22일에는 ‘지구의날’의 의미를 담아 모 대기업 전 사업장에 메뉴를 편성해 호평을 받기도 했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도 단체급식을 통해 채식이 낯선 이들에게 식물성 식품에 대한 경험을 확대하고, 건강·환경적 측면뿐 아니라 맛 품질에서도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 B2B 사업본부 내 전문 셰프로 구성된 팀을 통해 플랜테이블 제품을 활용한 채식 메뉴를 지속 개발하고 향후 기업, 학교 등 단체 급식 정규 메뉴로 편성하는 등 식물성 식품 트렌드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플랜테이블은 세계적으로 간헐적 채식주의자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독보적인 기술력과 맛품질로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과 메뉴로 식물성 식품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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