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엠코리아, 메디데이터와 손잡고 DM 사업 확대

[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에이디엠코리아는 임상시험 솔루션 전문 업체 메디데이터와 파트너십을 맺고 데이터 매니지먼트(DM) 사업 강화에 나섰다.

에이디엠코리아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메디데이터의 레이브 전자자료수집(EDC), 레이브 무작위 배정 및 시험약 공급 관리(RTSM), 전자 임상시험 결과보고 솔루션(eCOA) 등의 임상시험 솔루션을 도입하게 됐다.

에이디엠코리아는 파트너십 체결 전부터 DM 사업을 즉시 전개하기 위한 준비를 갖췄다는 설명이다. 메디데이터의 임상시험 솔루션 활용이 가능한 인증된 전문가를 선제적으로 대거 영입하고 즉시 투입이 가능하도록 대비하는 등 DM 사업 인력을 직전 분기 대비 30% 증강한 상태다. 회사 측은 이를 통해 솔루션 활용을 위한 트레이닝 및 인증 기간에 대한 추가 소요 없이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이디엠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기존에 활용하던 씨알에스큐브의 임상시험 솔루션에 더해 메디데이터의 임상시험 솔루션까지 커버가 가능해져 보다 다양한 고객사 확보와 사업 수주 다변화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에 따른 경쟁력 향상을 기반 삼아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영업 활동을 강화하고 수주 확대에 힘써 나갈 것”이라 말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바이오헬스부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